서울대 도서관 친구들 기부내역 본문으로 이동

콘텐츠 시작 go top

도서관 소식

‘서울대 도서관 친구들’ 소식입니다.

도서관 소식

제4회 도서관 별빛 영화제 개최

등록일 2023-06-01 조회수 1904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관장 장덕진)은 2023년 5월 24(수)~25일(목) 이틀간 저녁 19:00부터 21:30까지 중앙도서관 판사 주홍점‧홍계수 옥상정원에서 학내 구성원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Enjoy Like SNU-제4회 도서관 별빛 영화제」를 개최하였다.

도서관 별빛 영화제는 2019년 제3회 도서관 별빛 영화제 이후 코로나로 중단되었다가 4년만에 다시 열리는 행사이다. ‘따뜻한 봄날처럼 나를 위로해주는 영화’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번 영화제는 서울대학교 구성원 및 가족, 지역 주민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 상영 및 사전 축하 공연으로 구성하였다.

첫째 날인 24일(수)에는 웨스 앤더슨 감독의‘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2014)’이, 둘째 날인 25일(목) 피트 닥터 감독의‘소울(애니메이션)’이 상영되었다.  영화 상영에 앞서 약 30분 간 서울대학교 재즈동아리 ‘자이브’와 음악대학 반도네온 트리오의 연주 공연이 있어 이 날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었다.

올해 별빛 영화제에는 이틀 동안 총 855명이 참가하였다. 참가자들은 행사 후기를 통해 중앙도서관에 이렇게 멋진 전경을 갖춘 옥상정원이 있음에 감사하다며, 옥상정원이 있어서 야외에서의 영화제를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는 소회를 남겨주었다.

'중앙도서관 판사 주홍점-홍계수 옥상정원'은 서울대학교 주경숙 동문(법학과 '72입학)이 평소 '서울대학교 학생들의 공부하는 모습이 아름답다'고 말씀하시던 부모님을 기리기 위해 쾌척하신 도서관 발전기금으로 조성된 공간이다. 

<'중앙도서관 판사 주홍점-홍계수 옥상정원'에서 열린 '제4회 도서관 별빛 영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