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우프로그램 안내
기부금 출연 현황
작은 기부, 큰 도서관
기부 스토리
 
Untitled Document
기부자예우기부 스토리
 
홍국선 교수의 ‘모교 사랑’을 담은 기부금 출연 2016-12-05
Name : 기획홍보실 ( libplan@snu.ac.kr )
File : 홍국선 교수님.jpg
 캠퍼스에 단풍이 한창 물들기 시작한 11, 고인이 되신 재료공학과 홍국선 교수님의 유가족께서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발전기금 3천만 원을 희사해 주셨습니다.
 
 홍국선 교수님은 1993년부터 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로 재직하시면서 신소재공동연구소 부소장,
산학협력재단 단장, 산업자원부 산업기술정책평가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셨으며, 특히 산학협력에 관심을 갖 서울대 기술지주회사 대표이사 등을 맡아 청년 창업과 각종 연구 성과의 사업화에 힘을 쏟으셨습니다.

 홍 교수님의 슬하 자녀 두 분과(홍수정, 소비자아동학부/법학전문대학원 동문, 홍정석 재료공학부 박사과정 재학), 사위(윤준식, 생명과학부 02학번) 모두 동문으로 가족 모두의 뜻으로 기부가 이루어져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부인이신 서마리 여사님은 우리 학생들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던 홍 교수님의 뜻을 기려 중앙도서관 본관 리모델링으로 학생들이 더욱 쾌적한 공간에서 학습과 연구 활동이 이뤄지기 바라며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귀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전하셨습니다.
 
 이렇게 출연해주신 기부금은 중앙도서관 본관 리모델링을 위해 쓰여질 것이며 도서관에서는 교수님과 가족들의 뜻을 기리기 위해 리모델링 후 홍국선 세미나룸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
 

이전글 관정 장학생에서 이제는 '나눔'을 실천하는 성인으로 성장한 아름다운 "청년"
다음글 후배들을 위해 나눔의 진리를 실천하는 최재원 회장님